건강도시 당진, 올해 달라지는 보건사업은?

건강도시 당진, 올해 달라지는 보건사업은?
- 보호자 없는 병실 대상자 확대 등 알리기 나서 -

 

 

 

건강도시 당진시가 시민들이 알아야 할 올해 달라지는 보건의료사업 알리기에 나섰다.


당진시 보건소에 따르면 올해 달라지거나 새롭게 신설된 보건․의료사업은 총7개로, 간병인 지원을 통해 가족의 부담을 줄여줘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보호자 없는 병실의 경우 대상자가 기존 건강보험 하위 20%에서 40%로 확대돼 보다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해 시범적으로 실시됐던 친환경 연무소독을 대폭 확대해 환경오염 요인을 줄이는 한편 시민 참여의식 제고를 위해 주민참여 방역소독의 날을 운영하고 위생해충 방제교육과 함께 약품 및 장비를 지원한다.


재가장애인 재활지원 사업 분야에서는 뇌병변․지체장애 등 신체적 기능재활이 필요한 재가장애인에게 욕창예방과 신체균형훈련, 이동 및 재활을 돕는 보조도구를 최대 6개월까지 무상 대여하며, 노인 보건교육 분야에서는 한방은빛대학과 건강100세대학이 올해부터 건강100세대학으로 통합 운영돼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좌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진료 및 제증명 발급과 건강증진실을 갖춘 합덕보건지소가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 19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 남부권 합덕, 우강, 순성, 면천, 신평, 송악지역 주민들이 통합보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모유수유 방법 및 수유자세, 젖 물리기법 및 마사지 등을 1:1 교육을 실시하는 모유수유 클리닉도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행복의 우선 조건이 건강인 만큼, 새롭게 달라지는 보건의료사업을 통해 올 한해 시민들이 보다 행복할 수 있도록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고수준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5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