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 다문화가족나눔봉사단 발족 등 다양한 사업 추진 -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5일 센터 교육장에서 결혼이주 여성과 다문화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센터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로,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설명회에서 당진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 다문화가정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해 한국어교육을 비롯해 가족통합교육과 취업연계 교육지원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개인 및 가족 상담사업과 다문화인식개선 홍보개선사업, 자녀언어발달지원, 통․번역 지원사업 등도 추진 할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올해는 약 150여 명으로 구성된 다문화가족나눔봉사단도 출범식을 개최하고, 올해부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8일 발족된 다문화가족나눔봉사단에는 결혼이주여성 외에도 일반가족들도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어서 다문화가족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결혼 이주여성들의 한국생활 조기정착을 돕고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9. 10. 조회수 : 147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