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3회 튼튼쑥쑥 꿈나무 그림공모전 개최

당진시, 제3회 튼튼쑥쑥 꿈나무 그림공모전 개최
-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7세 대상 이번달 31일 까지 접수 -

 

 

 

당진시는 오는 10월 31일 개최되는 ‘튼튼쑥쑥 꿈나무 건강축제’에 전시할 건강생활실천 그림 공모전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2015년 튼튼쑥쑥 꿈나무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통하여 58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2,500명에 원아에게 알맞은 눈높이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키 크기체조, 신체활동 증진 프로그램, 꾸러기 건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가 실시하고 있는 건강교실 프로그램이 실제로 유아들에게 어떤 영양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기억에 남는 건강생활실천 내용을 그림에 담아봄으로써 건강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올해 건강실천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7세 어린이로, 접수기간은 이번달 31일까지이다.


접수된 작품은 오는 8월 25일 5명의 전문가 심사를 통한후 우수작품에 대해 10월 31일 개최되는‘튼튼쑥쑥 꿈나무 건강축제’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공모전이 단순히 프로그램 참여에 그치지 않고 이러한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작년도 2회째 튼튼꿈나무 작품 공모전에서는 민족사관어린이집에 다니는 이유정 어린이의‘가족과 함께하는 운동’이 대상의 영예를 수상했다.

 

 

 

 

2019. 10. 조회수 : 10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