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드림스타트, 저소득학생에게 배움을 지원해요

당진시 드림스타트, 저소득학생에게 배움을 지원해요
- 여름방학 배움의 기회가 어려운 학생에게 배움의 장 마련 -

 

 

 

당진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 운영하여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


드림스타트의 이번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지난 7월 27일부터 시작 오는 8월 21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아동들의 욕구와 특성에 맞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사전의견조사를 통해 편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과 연계 재능기부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한편 이번교육은 시에 거주하는 저소득대상자 자녀를 대상으로 신체건강, 언어인지, 정서행동 함양으로 밝고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 난타 ▲ 종합공예 ▲ 원어민 영어 ▲ 방송댄스 ▲ 요리교실 등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시간씩 5회 진행되게 된다.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복지, 건강, 보육 등 다양한 사례관리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0년 9월 문을 연 당진시 드림스타트센터는 0세부터 12세까지의 저소득 가정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아동 발굴 ▲개별 욕구조사를 통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지역자원 조사ㆍ발굴 및 지역서비스 연계망 구축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2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