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정책이슈 시민에게 실시간 공개
당진시, 정책이슈 시민에게 실시간 공개
- 올해 하반기부터 시민 오픈채널 운영 -
 
당진시가 올해 하반기부터 시민오픈 채널인 ‘정책이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책이슈는 시민이 원하는 정책이나 사업 등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정책사업으로, 시는 이를 통해 시민이 궁금해 하는 시정 현황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시민참여도 활성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시는 우선 이달 말일까지 공개를 원하는 정책이나 사업 등을 접수한 뒤 공개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내달 18일부터 시 홈페이지(www.dangjin.go.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추진상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정보공개에 국한하지 않고, 해당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도 적극 수렴해 개선방안을 마련, 시정에 반영하는 등 투명한 시정운영을 통해 책임행정을 구현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공개를 희망하는 정책이나 사업에 대한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우편(당진시 시청1로 1 당진시청 7층 기획예산담당관 성과관리팀), 팩스(041-350-3059) 또는 담당자 이메일(jaeil1@korea.kr), 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dangjin)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정책이슈에 대해 실시간으로 접수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게 되면 시민의 시정참여를 확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운영 초기 발생할 수 있는 미비점은 보완해 정책이슈가 시민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정책이슈’ 외에도 시민이 모이는 곳에 직접 찾아가 지역 현안사항을 설명하는 ‘찾아가는 시정 설명회’도 지난 3월부터 운영하는 등 시민공감 행정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민소통 채널을 운영 중에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