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민대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당진시민대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 당진시, 이달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후보자 접수 -
 
당진시가 이달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당진시민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당진시민대상은 각 분야에서 성실한 자세로 헌신․봉사하고 시 발전과 명예를 드높이는데 기여한 공이 클 뿐만 아니라, 시민들로부터 칭송을 받는 유공자를 대상으로 시민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다.
 
추천대상은 추천일 현재 당진에 계속해서 5년 이상 거주한 시민으로, 선발부문은 지역발전․환경, 사회봉사, 경로효친, 산업경제, 문화예술, 교육․체육, 특별공로(거주제한 없음) 부문 등 모두 7개 부문이다.
 
수상후보자 추천권자는 읍면동장 또는 관내 기관의 장, 사회단체의 장 등이며,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 관련 첨부서류를 당진시청 자치행정과로 방문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다만 피한정후견인 또는 피성년 후견인의 선고를 받은 사람이나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않은 사람,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를 받고 그집행을 받지 않고 확정되지 아니한 사람, 시민대상을 수상하고 2년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 또는 같은 부문 수상력력이 있는 사람은 시민대상 후보가 될 수 없다.
 
시는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시민대상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중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나, 해당자가 없는 부문에 대해서는 시상하지 않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2년 동안 연예로운 당진시민대상 수상자를 찾지 못해 안타까웠다”며 “올해는 꼭 수상자를 찾을 수 있도록 후보자 추천에 시민들의 각별한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당진시민대상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신청서류는 당진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041-350-3250)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