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승강기 안전사고 대응 합동훈련 실시
당진시, 승강기 안전사고 대응 합동훈련 실시
- 승강기 비상정지 상황 가정, 신속한 구조 훈련 -
 


당진시와 당진소방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8일 당진시청에서 승강기를 이용하고 있는 시설 대표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은 정전, 고장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승강기 이용객의 갇힘 사고에 대해 신속한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갑작스러운 승강기 고장발생으로 이용객이 갇히는 상황을 가정해 상황발생과 비상통화 장치를 통한 구조요청, 119구조대 및 유지관리업체의 구조실시, 상황종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홍장 시장이 승강기에 갇히는 이용객 역할로 직접 훈련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시는 관내 주요 아파트 관리소장 등 승강기 관리자들의 훈련 참관을 돕기 위해 훈련 모든 과정을 시청 중회의실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해 훈련 효과를 높였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에서 별도의 안전 교육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승강기 안전사고는 예방이 제일 중요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에 철저히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예고 없이 발생하는 승강기 사고에 유관기관은 물론 승강기 관리주체와 관계자들이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