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어르신을 찾습니다
몸짱 어르신을 찾습니다
-당진시, 제4회 실버건강몸짱 대회 참가자 내달 1일부터 접수-
 


당진시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해 어르신들의 지(知), 덕(德), 체(體)를 통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년생활을 확산하고 어르신들의 체력 향상을 위해 제4회 실버건강몸짱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참가자격은 당진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65세 이상(1951년 이전 출생자)의 건강한 남녀 어르신으로, 대회 참가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본선에 오를 10명의 어르신을 선발하는 예선대회는 오는 7월 21일 당진시 보건소에서 진행되며, 대망의 본선대회는 오는 8월 27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열린다.
 
대회의 심사기준은 ▲기초건강체크 ▲구강검사 ▲지적건강 등 표현력 ▲건강생활실천 항목 ▲체력평가 ▲외적용모 ▲장기 및 유머 등이며, 특히 본선무대에서는 악력과 지구력, 유연성 테스트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통해 재미있게 꾸며질 예정이다.
 
보건소관계자는 “100세 장수시대에는 얼마만큼 건강하고 즐겁게 사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노래, 유머, 악기연주 등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실천하고 계신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열렸던 제3회 대회에서는 홍정선(당진2동, 73세) 씨가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신청 관련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 보건소 건강증진팀(360-60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