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일자리분야 우수상
당진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일자리분야 우수상

 
당진시는 21일 한국매니페스토운동실천본부 주관한 ‘2016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7년부터 시작해 매년 열리고 있는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기초자치단체의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번 대회는 지난 19~21일 3일간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청렴, 일자리, 사회적경제, 도시재생, 청년문제해소, 주민참여, 소식지 등 7개분야로 나뉘어 전국 126개 기초자치단체 307개 사례가 접수되었고, 1차 서류 심사후 2차 그룹별 현장발표 형식으로 경연이 펼쳐졌다.
 
시는 일자리분야에서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꿈을, 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을 제공하는 함께 일하는 고용을 주제로 발표였으며, 철강네트워크 추진, 당진형 3농혁신 추진. 국내외 투자유치, 고용여건 개선 등 지역 여건을 살린 사업 내용을 소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 일자리 분야 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일자리 분야 우수상 수상을 하게 되었으며, 앞선 전국 기초단체장 민선6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우수등급(A) 평가에 이은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으로 공약이행을 위한 시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