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4-H회 수련과제 교육 실시
당진시 4-H회 수련과제 교육 실시
- 미래 농업‧농촌 주역으로서의 역량 강화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간 한서대학교태안캠퍼스 국민안전교육본부에서 당진시 4-H 회원 80여 명을 대상으로2016 수련과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수련과제교육을 통해 학생4-H 회원들은 지‧덕‧노‧체의 4-H 이념을 계승하고 단체 활동을 통한 동심 배양과 호연지기를 키웠다.
 
특히 회원들의 협동과 단결을 통해 수련과제교육을 완수하며 자긍심 함양은 물론 농업‧농촌의 주역으로서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국민안전교육본부에서 실시하는 항공‧해상‧육상 안전사고에 대비한 훈련에도 참가했다.
 
회원들은 이날 안전교육을 통해 항공과 선박, 지진체험관, 건물, 버스 등 실제 시설물을 이용한 대피체험을 하며 비상사태 발생에 따른 위급사항 대처 능력을 키웠다.
 
이번 수련과제 교육에 참여한 학생 4-H 회원들은 “그동안 4-H의 이념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진정한 4-H 활동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4-H 이념을 생활화하고 농업‧농촌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지‧덕‧노‧체의 4-H 이념에 따라 조직된 당진시 학생4-H회는 당진 관내 초‧중‧고등학생 약 800여 명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