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 예방과 극복은 당진보건소와 함께
만성질환 예방과 극복은 당진보건소와 함께
- 올해 상반기 고혈압‧당뇨 교실 참여자 1600명 돌파 -
 

 
당진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한 수명 연장과 질병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고혈압‧당뇨교실을 운영해 호응을얻고 있다.
 
시 보건소가 운영중인 고혈압‧당뇨교실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이용자수가 1631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요인으로는 혈압과 혈당, 고지혈증 검사를 토대로 한 전문 상담을통해 개인별 건강수준 파악과 맞춤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개인별 건강 수준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과 비만관리를 연계해 2차 합병증 예방활동에 주력한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시 보건소는 이용자들 수수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수첩을 배부하고,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신장기능 손상을 확인하기 위해 미세단백뇨 검사도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평균적인 혈당 조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당화혈색소 검사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안과의원과의 협약을 통해 시신경 및 안조직손상 등을 조기 발견해 예방할 수 있는 안저검사도 무료로 제공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보건소 1층에서진행되는 고혈압‧당뇨교실 참가자는 연중 모집하고 있다”며 “심뇌혈관질환은 증상 없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고 관리에 소홀하기 쉬워 무서운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고혈압‧당뇨교실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사전에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고혈압‧당뇨교실 참여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041-360-6095)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