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농산물로 차린 명절음식 맛보세요
우리농산물로 차린 명절음식 맛보세요
- 당진시, 관내 4개 학교 대상 명절음식 학교급식으로 제공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신촌초등학교와 합도초등학교, 고대중학교, 호서중학교 4개교 청소년 767명을 대상으로 명절음식을 학교 급식으로 제공해 교직원과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추석맞이 명절음식 급식제공은 행복밥상 실천 시범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센터가 추진 중인 향토음식의 날과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세시풍속과 전통식문화의 의미를 높이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단체급식에서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공된 명절음식 급식은 당진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오색미잡곡밥과 단호박무국, 갈비떡찜, 박속낙지볶음, 숙주나물무침, 배추김치 등 6종이며, 추석을 대표하는 명절음식인 송편도 함께 제공해 ‘우리농산물로 차린 명절음식’이란 주제에 걸맞은 음식을 선보였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명절음식 급식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촌체험과 교육으로 청소년들이 농업과 농촌에 대한 관심을 가져 활기찬 농촌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농가 소득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전통식생활 보급과 로컬푸드 확산을 위해 4개교의 행복밥상 실천 시범학교에서 학교 텃밭 가꾸기, 전통식생활 체험교실, 농촌 현장견학을 운영해 오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