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4-H 과제발표회 성황리 개최
당진시 4-H 과제발표회 성황리 개최
- 1년 간 과제활동 성과 경진대회 가져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4-H회원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 4-H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4-H 과제발표회는 학교 4-H회원들의 1년 간 활동성과를 평가하고, 우수한 활동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농원관에서 개최됐으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16개 학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4-H회원들의 1년 동안 진행한 과제활동과 회의생활, 봉사활동 등의 성과를 화판 형태로 제작‧전시하고, 활동 성과물도 함께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함께 진행된 경진대회에서는 학교 4-H회 과제활동 내용을 파워포인트와 동영상 등으로 제작해 발표하는 발표경진과 사물, 난타, 댄스 등을 공연하는 공연경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특히 올해 과제발표회는 기존 청소년 행사와는 달리 학생 4-H회원들이 직접 활동성과에서부터 발표와 공연 등 행사 전반에 대해 기획하고 준비해 청소년 행사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4-H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4-H 청소년들이 더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학교4-H회는 호서고등학교 등 관내 20개 학교에서 739명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으며, 이들은 버섯 키우기, 농춘문화탐구, 봉사활동 등 각종 체험교육을 과제활동을 수행하면서 농업의 중요성을 배워나가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