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입학사정관이 들려주는 입시준비 비법
대학교 입학사정관이 들려주는 입시준비 비법
- 당진시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 북적북적 -
 


당진시가 지난 4일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에 중학생과 고등학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시가 2018년과 2019년에 입시를 준비 중인 고등학생들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좀 더 일찍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중학생들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입시설명회에는 전 건국대학교 입학사정관이자 현재는 비상교육 수석입시컨설턴트로 있는 장광원 씨가 강사로 나서 2018, 2019학년도 대학입시제도의 변화와 대학별 대입전형 방법, 이를 위한 고등학교 선택 및 대입준비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그는 참석자들에게 대학 전형별 핵심 준비전략을 명쾌하게 제시한 뒤 학생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잘 판단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입시 설명회가 성황을 이뤘던 배경에는 최근 입시 동향이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의 선발 비중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당진지역은 정시입학보다는 수시입학을 통한 대학진학 비율이 높아 수시입학의 당락을 결정하는 정확한 입시정보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당진시는 내년 상‧하반기에도 각 1차례씩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해 우리지역 학생들이 학교와 전공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방침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