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농기계 휴일에도 빌려쓰세요
당진시, 농기계 휴일에도 빌려쓰세요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임대사업장 휴일근무제를 도입해 이달 10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농번기 기간 동안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를 임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장근무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하루 평균 80건 이상의 농기계가 임대되는 등 지난해에 비해 농기계 임대수요가 지난 5월 12일 기준 7% 이상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논두렁 조성기처럼 연간 사용기간이 짧은 반면 기계 구입비용은 비싼 농기계를 중심으로 임대수요가 높아 최소 사용 일주일 전부터 예약이 필요할 정도로 인기가 좋고 특히 주말에 빌려 자녀들과 함께 사용하려는 수요도 높아 휴일에도 임대사업장을 운영하게 됐다.

농기계 임대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 농업기계팀(☎041-360-638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평일에만 임대해 오던 농기계를 주말 도시자녀들과 함께 농작업 시 쉽게 빌려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휴일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으로 농가들의 일손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올해 늘어나는 농기계 임대 수요에 맞춰 트랙터 부착용 논두렁 조성기를 비롯해 원판쟁기와 승용제초기, 소형 굴착기 등 농업인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농기계 16종 39대를 추가로 구입해 임대 중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