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지도 춥지도 않은 지금이 딱 당진해양캠핑공원 가기 좋은 날!
안녕하세요! 감성서포터즈 성지영입니다. 당진해양캠핑공원을 아시나요?
삽교천은 집 근처라 종종 가서 아이들과 놀고 오곤 했는데 삽교천보다 더 좋은 곳이 있다고 하여 아이들과 함께 출동해보았습니다.
평일 오후 3시쯤 날이 좋으니 캠핑하러 온 가족들이 꽤 많았습니다.
"아이들과 쿵쾅쿵광!"
밖에 나오면 급할 일이 없죠 천천히 놀면서 하다 보니 금방 텐트 한 동이 완성됩니다.
저희 자리는 A-5였는데요. 자리별로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니 camping.dpto.or.kr/ 홈페이지 참고하셔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텐트 설치 요령
1사이트 1개 차량만 이용 가능하고요. 사이트 내 예약한 차량과 텐트를 함께 설치해주시면 된답니다.
<대형 텐트 및 타프 사용으로 인하여 캠핑장 내 소방도로의 진출입이 방해되어 이용객들은 숙지하시고 예약 이용 바랍니다>
저희 텐트는 5m 정도 되는 대형 텐트인데요 차량과 텐트 테이블까지 무리 없이 설치 가능했습니다.
광장을 중심으로 취사, 세면대가 2곳 있는데요.
잘 보시면 앞면은 취사전용 뒷면은 세면 전용이더라고요.
잘 보시고 꼭 용도에 맞는 곳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전 취사전용에서 세수를 했답니다.ㅜㅜ
화장실은 누구나 어느 시간이든 이용이 가능한데요. 화장지가 없었습니다. 꼭 준비하세요!
샤워장은 오전 09:00∼10:00, 오후 16:00∼17:00, 저녁 20:00∼21:00 총 3회 이용 가능하며, 탄력적으로 운영됩니다.
텐트 설치하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수변데크를 따라 걷는데 유독 맑은 날 하늘도 캠핑장 주변도 물 빠진 바닷가도 저 멀리 보이는 서해대교도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웠습니다.
*낚시/갯벌체험은 금지*이니 바닷물 빠졌다고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캠핑의 꽃은 숯에 구워 먹는 고기가 아닐까요?
당진해양캠핑공원내 화로를 이용한 숯(차콜) 사용 가능하지만 화재예방을 위하여 장작은 사용 금지하고 있었습니다.
캠핑장이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던 이유가 있었습니다.
잔불 및 숯 제거 장소가 따로 있어 바로바로 잔불처리 하고 소각통에 분리배출하게 되어있었고요.
캠핑장 밖에 쓰레기 배출장소가 있어 분리수거가 가능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쓰레기 종량봉투와 음식물 쓰레기 종량봉투 잊지 말고 꼭 챙겨가셔야 한답니다.
빈병, 캔, 플라스틱, 종이, 봉투 등 따로 분리수거할 공간이 있으면 주변에 더 깨끗해 보일 텐데 그렇지 않아 조금 아쉬운 맘이 들었습니다.
캠핑공원 내에 놀이터가 있는 건 아니지만 예약된 차량 외 주차장이 밖에 있어 차가 다니지 않아 아이들이 뛰어놀거나 킥보드 타도 안전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들은 아무 것도 없어도 밖에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나 봅니다.
잘 노는 아이들을 뒤로하고 오랜만에 혼자 산책을 나가봤습니다.
당진은 다른 지역보다 벚꽃이 일주일가량 늦게 핀다고 하죠?
특히 올해는 꽃샘추위가 길어져서 조금 더 늦게 핀 덕에 4월 중순에 이렇게 만개된 꽃을 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삽교천에 오셨다면 어시장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제철 맞은 신선한 해산물들을, 특히 가을 갑오징어와는 비교할 수 없는 크기의 봄 갑오징어와 알이 꽉 찬 꽃게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들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삽교호에 와본 적이 한 번도 없었네요.
의외로 혼자서도 볼거리가 많아 지루하거나 심심할 틈이 없었습니다. 꼭 한 번쯤은 혼자 오셔서 사진도 찍고 천천히 걸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질녘까지 계속되는 맛있는 식사와 아이들의 웃음소리, 사람들과의 즐거운 대화, 그리고 서해대교의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 '더할 나위 없다' 란 표현이 이럴 때 쓰나 봅니다.
이 더할 나위 없는 당진해양캠핑공원 이용방법은요!
예약 당일 13:00부터 다음날 11:00까지이니 입.퇴영시간을 반드시 준수바랍니다!!
현장 예약은 안되고 꼭 온라인 예약하셔야 되는데요,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진해양캠핑공원 :
DANGJIN 당진 종합 테마파크 환상적인 서해바다의 아름다움을 제공하며 자연에서 휴식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캠핑공원을 소개합니다. 당진 해양캠핑공원 ( 삽교호 ) 당진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 ( 난지도섬 ) 당진 왜목캠핑장 2018년 하반기 개장예정
camping.dpto.or.kr
2019년 캠핑공원 예약사이트 OPEN 일정입니다
*5월 예약 4월 25일(목) 오후 3시~
*6월 예약 5월 27일(월) 오후 3시~
*7월 예약 6월 25일(화) 오후 3시~
*8월 예약 7월 25일(목) 오후 3시~
*9월 예약 8월 26일(월) 오후 3시~
*10월 예약 9월 25일(수) 오후 3시~
*11월 예약 10월 25일(금) 오후 3시~
*12월은 휴장합니다.
주말은 경쟁이 치열하니 꼭꼭 미리 들어가셔서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애완동물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니 이용객 여러분 께서는 참고하시어 예약 및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침저녁 쌀쌀하긴 하지만 덥지도 춥지도 않는 지금이 딱 당진해양캠핑공원가기 좋은 날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