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 지원 사업 : 가족 사랑의 날
얘들아!
집에서 재미있게 놀자~


안녕하세요~ 당진시소셜미디어 서포터즈입니다 ^^

당진시 건강가정 지원센터에서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으로
"집에서 재밌게 놀자" -다트 판 만들기를 준비하였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당진시에 거주하는 5세 이상 자녀를 양육하는 20가정을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았습니다.
키트를 해당 센터에 가서 받아온 후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키트 안에는 설명서와 다트우드판, 다트 원판, 4색 볼클레이, 타일 테두리 스티커, 화살촉 3개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가 아주 쉽게 되어있어서 부모님께서 조금만 도와주면 아이들이 척척 잘할 수 있었습니다.

다트우드판 윗부분 걸이에 맞게 다트 원판을 붙여주고 볼클레이를 이용해 테두리 부분에 붙여 채워주면 됩니다.
볼 클레이는 촉감놀이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 아이들이 많이 접해본 재료라서 더 쉽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색을 섞어서 다양한 색으로 만들어 볼 수도 있어서 색감 놀이도 할 수 있었지요~
볼클레이로 테두리를 완성하면 타일 스티커로 우드판 테두리에 천천히 붙여 주면 완성이 됩니다

 
 
 
 
 
 
 

알록달록 어여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다트 판이 완성되었습니다^^
화살촉을 이용하여 함께 게임도 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가족들에게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당진시 건강가정 지원센터는 가족의 안정성 강화와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가족교육·상담·문화·돌봄을 지원하는 건강가정 지원사업, 취약 위기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지역네트워크를 통한 주민자치적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육아 나눔터 사업, 아이 돌봄 지원을 통한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아이 돌봄 지원 사업과 일·가정생활의 이중고에 지친 맞벌이 가정의 고충을 해소하고 자녀·육아 등 가정에서의 부모 역할 강화 및 역할갈등 해소를 위한 워킹맘·워킹대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연령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당진시민들이 많이 참여하면 좋을듯합니다.



31774) 충청남도 당진시 시청1로 38, 당진시 종합복지타운 4층 당진시 건강가정 지원센터
대표전화 : 041-360-3200
상담전화 : 041-360-3205
아이돌봄 : 041-360-3214
팩스 : 041-358-367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