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다 함께 나눠요! 시장님이 들려주는 나눔 이야기
​나눔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김홍장 시장님의 "동화연구"
 

지난 24일, 당진시 채운동에 위치한 지예슬어린이집에 당진시 김홍장 시장님 동화구연가로 깜짝 등장을 했습니다. 시장님이 동화구연가로 등장한 이유는 아동들에게 나눔교육을 진행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나눔교육이란, 당진시 출연기관인 당진시복지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당진의 미래인 아동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이해시키고 나눔 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당진시에 소재한 어린이집에 나눔교육 강사를 파견하여 다양한 교육(퍼즐 맞추기, 동화구연, 이웃사랑 저금통 모으기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진지예슬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나눔교육은 무지개물고기 동화구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동화 “무지개 물고기”는 본인이 가장 아끼는 것을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며 기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교훈적인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시장님의 멋진 목소리와 훌륭한 동화구연으로 우리 아이들이 집중! 하고 나눔의 의미를 차근차근 배우고 있습니다. 초롱초롱한 우리 아이들의 눈빛이 앞으로의 당진을 멋지게 이끌어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동화구연이 끝난 후 아이들의 질의응답을 갖고 아이들이 나눔에 대한 생각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시장님이 준비하신 작은 선물 증정식도 진행되었는데요, 시장님은 선물을 나누어주며 아이들이 직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면 좋겠다는 말씀을 전했습니다.
 

시장님은 교육이 끝난 뒤에도 한참을 어린이집을 떠나지 못했습니다. 당진의 미래인 아이들을 응원하고 함께 놀아주며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작지만 큰 실천으로 우리 아이들도, 시장님도 행복한 시간을 보낸 거 같습니다. 당진시복지재단에서 진행되는 나눔교육을 통해 당진에서 자라난 아이들이 나눔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하며 나눔교육 방문기를 마치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