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여행 당진 전통주 맛을 보다! 신평양조장 단양주 만들기 체험
  • 5.jpg
  • 등록일 : 2019-05-17 조회 : 350
"​당진의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신평양조장과 백련 양조문화원"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을 자주 하는 필자는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제대로 알고 싶어 문화를 탐구하고, 관찰하고 싶은 곳을 주로 여행하게 되는데요. 그중 한 곳이 바로 당진시였습니다. 전통주 문화를 배울 수 있고 직접 단양주를 만들어 볼 수 있어 좋은 당진의 신평양조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누구나 선망의 대상인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고 그곳의 아름다운 풍경 사진을 찍고 오는 여행도 좋지만, 그 지역의 사람들과 농특산품이 있는 곳을 다녀오면 참으로 유익한 것 같습니다. 특히 한 지역을 깊이 보는 여행지로 전통주를 생산하는 곳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여행할 때마다 주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을 찾아가곤 하는데요. 이번 당진여행에서 신평양조장 견학과 동시에 단양주 만들기 체험을 택한 것이 참으로 뿌듯했습니다.
 

당진시 신평면에 있는 신평양조장은 1대 김순식 대표가 1933년 처음 문을 연 뒤 현재 2대 김용세 명인, 3대 김동규 사장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뿌리 깊은 전통주 명가입니다. 83년 이어온 신평양조장은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에서 4연 연속 수상을 하는 영예를 안은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신평양조장 옆 백련문화원에서는 단양주 술 빚기 등 양조체험을 해볼 수 있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신평 양조장 김용세 회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주 명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인물이며, 단양주 만들기 체험 때 나와 술과 함께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전통주 빚기 체험과 막걸리 시음 등을 통해 궁금한 점들을 직접 문의하고 답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당진 신평양조장과 함께 가볼 만한 인문학 여행지로 아미미술관을 비롯해 심훈기념관,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솔뫼성지 등이 있으니 함께 여행코스를 잡아,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끼리 당진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농촌으로 떠나는 여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진의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신평양조장과 백련 양조문화원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신평양조장
주소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신평로 813
문의 : 041-362-608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