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천마을창고의 앞으로가 기대된다면?
  • 6.jpg
  • 등록일 : 2019-05-15 조회 : 341
"5월 1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주간 집중교육 돌입"
 

안녕하세요. 여러분? 당진시 구석구석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려 노력하고 있는 당진시 SNS시민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지난 4월 12일 면천면 행정복지센터(면천로 623 소재)에서 면천농협 소유의 농협창고를 활용한 청년창업 공간 조성과 관련한 사업설명회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수도권으로 향하는 청년 유출이 많아지고 이는 시·군의 인구감소로 이어져 늘 소멸 위기가 도사리고 있는 가운데, 지역 내에 확보된 불필요한 공간을 청년들의 창업공간 조성으로 하여 청년 유치 및 지역 활성화를 실현한다는 계획으로 진행된 이번 마을창고 사업!

5월 10일 당시 총12팀,23명 참가자들이 함께하였으며 앞으로 3주간의 집약적인 교육을 진행하여 최종적인 '면천'다운 창업아이템을 개발하여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을창고 사업의 담당자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백보성 담당자는 "기존의 지원 사업과는 별개로, 단순 사업비 지원이 아니라 참가자들이 그간 느꼈을 창업에 대한 어려움을, 보다 많은 요소들로 채워 나갈 예정이다. 피부로 느끼고 배울 수 있는 하나의 교육의 장을 통해 팀과의 소통을 유도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교육을 주로 전담하고 있는 지역기반 로컬벤터 육성기업 'BUILD(빌드)'의 우영승 대표는
"중요한 것은, 아이템보다는 소비층에 좀 더 초점을 맞추고 지역의 선순환 구조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을 지향하고자 한다.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지역 콘텐츠와의 연계 그리고 지역 주민들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이 이번 교육에 핵심 포인트"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마을창고 사업의 프로젝트 명은 'PROJECT 면천'

1주차 지역에 대한 이해를 통한 마을지도 만들기 및 지역 워크샵
2주차 아이디어 디벨롭을 주제로 하여 고객층에 대한 분석과 적정 아이템을 선별
3주차 보다 구체화된 사업을 만들고자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발표하는 시간으로 꾸며져
3주간의 집약적인 교육을 마치고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최종적인 아이템이 선정될 예정입니다. 


면천 주민자치위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도 또한 이례적으로 높아, 교육담당자 뿐만 아니라 참가자 모두 놀라움을 표현하고 있는 프로젝트 면천!

앞으로 3주 뒤 선보일 면천창고 사업아이템의 윤곽! 기대해봐도 좋겠죠?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