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담도 신평농협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 즐거운 장을 보세요!
  • 6.jpg
  • 등록일 : 2019-02-19 조회 : 1417
"엄격하게 선별한 1,300여 점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신평농협 로컬푸드"
 

우리나라 유일하게 섬 안에 있는 행담도 휴게소는 서해안 고속도로에 있는 10개의 휴게소 중 하나이며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에 속해 있는 행담도(行淡島) 내에 위치해있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일반적으로 상행선과 하행선이 구분되어 운영하지만 이곳은 상행선과 하행선이 같은 휴게소를 사용하는 구조로 되어 있지요.
 

행담도 휴게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휴게소로 음식점과 편의점을 포함한 휴게 시설과 주유소, 가스 및 전기 충전소,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제 이곳은 연간 천만 명이 찾는 명소가 되었답니다. 이곳에는 서해대교 등 주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고, 많은 편의시설이 있어 여행 중 잠시 들려 식사를 할 수도 있지요.
 

이러한 휴식 기능에 더해서 행담도 휴게소는 로컬푸드의 우수한 상품을 구입해 장을 보는 기능이 추가되어 여행 중에 시장을 볼 수 있어요. 바로 당진시 신평농협에서 운영하는 신평농협 로컬푸드 행복장터인데요, 로컬푸드를 싸고 신선하게 살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로컬푸드는 반경 50km 이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지칭하는데 로컬푸드 운동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단축시켜 식품의 신선도를 극대화하자는 취지로 출발했다고 하네요. 먹을거리에 대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최대한 줄임으로써 농민과 소비자에게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농산물과 특산품의 판매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로컬푸드의 취지에 맞게 지역에서 나오는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네요.
 

이곳에서는 2017년 4월 문을 연 이후, 당진을 비롯한 충남 전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수산물과 특산물을 엄격하게 선별하여 1,300여 개의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어요. 방문한 날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줄을 서서 계산을 해야 할 정도였습니다.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여행 중 피곤한데 따로 마트에 갈 필요 없이 이곳에서 장을 볼 수 있으니 참 좋아요. 어지간한 마트의 크기로 각종 농산물이 가득하답니다. 특히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각종 농산물이 많으니 선택을 하면서도 저절로 미소가 배어드네요. 향긋한 모과, 맛있는 사과, 메주콩과 검은콩, 당진 쌀국수와 예산 국수, 말린 대추와 고소한 호두 그리고 고추까지 구입을 할 수 있어요. 우리의 한과와 시원한 식혜도 있어 여행하면서 먹을 수 있는 간식이 되네요.
 

이곳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구입도 가능한데 택배로 배달이 된답니다. 그동안 전화로만 받던 택배에 대한 요청이 커지면서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었지요. 이곳을 방문해서 구입을 해도 되는데 후기도 읽어보면서 구입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행담도 신평농협 로컬푸드 행복장터의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두 곳을 통해서 제품을 구입을 할 수 있답니다. 오프라인을 통해서 구입을 하신 소비자들이 다시 온라인으로 구입을 하니 믿음대로 되는 것이지요. 여행 중 서해안고속도로 행담소 휴게소에 들리셔서 휴식도 취하고 또 신평농협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 장을 보셔서 고향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신평농협 로컬푸드 행복장터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
지번 : 충남 당진시 신평면 매산리 산 1-26
전화 : 041-357-6340
smartstore.naver.com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