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과 창업 이 두 분야가 만나 청년창업이 대세인 요즘! 당진의 청년창업가들을 만나보는 기획 기사, 그 두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ICT분야창업과 플랫폼비즈니스 그리고 건강(운동)분야가 만나 신규창업을 진행중이신 '운동을 가르치는 사람들'의 대표 임희정님을 만났습니다.
Q. 자기소개와 현재 아이템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당진 거주 여성들을 위한 네이버카페 스토리당진을 운영하고 있고 당진Y복싱클럽에서 근무하며 2018년부터 운동을 가르치는 사람들이라는 ICT적용 스포츠용품 제조업과 스포츠트레이너 구인구직 플랫폼 사업을 진행중인 '임희정' 이라고 합니다.
Q. 창업을 할 수 있었던, 또는 해야겠다라고 마음 먹은 계기가 있다면?
늘 생각만 하고 정작 창업을 하기에는 두려움이 앞섰는데 당진시에서 지원해주었던 청년CEO100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교육과 지원금을 받는것을 계기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스파르탄 레이스 참여_임희정
Q. 육아와 운동 그리고 창업을 동시에 해내는 모습이 귀감이 되고 계신데, 이 원동력은 어디서 나오실까요?
모두 좋아서 하는일이라 힘든것보단 행복한게 많습니다. 무엇이든 마음먹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의무감'이나 '책임감' 이라기보다는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해나갈때, 어려움도 많았지만 그만큼 성장을 하게되고, 배워가는게 크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 당진맘카페_스토리당진
Q. 요즘 건강관련 산업이 꾸준히 부상하고 있으며, 플랫폼 비즈니스가 대세인 요즘! 임희정 대표님은 향후 건강관련 사업트렌드, 어떻게 전망하고 계실까요?
건강과 관련한 사업 아이템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스포츠 관련 사업도 제조업, 교육업 모두 시장이 확대되고 있고요. ICT나 IOT를 적용한 웨어러블 용품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 전망합니다.
Q. 당진의 창업 정책이 앞으로 어떻게 흘러갔으면 하시나요??
당진에서도 질적으로 우수한 창업 관련 교육들이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고 예비창업자 뿐 아니라 기창업자 분들께도 도움이 될 만한 교육들이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당진창업협회 한마음대회_당진시의회 표창수여
Q. 마지막으로 당진시민들께 한 말씀 해주시자면?
처음 당진에 왔을 때는 이 정도로 당진이 좋아질 거라고는 생각도 못 봤을 정도로 당진이 빠른 속도로 발전되고 있는 것 같아 정말 뿌듯합니다. 우리 시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애정어린 목소리를 내어 당진이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