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시장/군수

당진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개강
공약명 : 1-5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설립
 
당진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개강
- 내실있는 실습형 교육과정...
마을공동체 이야기를 담아내는 활동가 양성 -
 

당진시 마을만들기 사업 소식과 마을공동체의 이야기를 담아내 주민주도로 미디어 컨텐츠를 제작, 운영할 수 있는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이 지난 11일 당진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개강했다.

이번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과정은 11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거쳐 영상촬영, 기사쓰기, 콘텐츠 발굴에 관심이 있는 마을리더 및 현장 활동가 20여명이 참여해 이론과 실습을 통해 교육이 진행된다.

동영상을 통한 개강식 축하인사에서 김홍장 당진시장은 “주민참여와 주민주도, 상향식 마을만들기사업에 대한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마을활동가 여러분의 역할이 크다”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마을만들기 관련 다양한 사업에 대한 홍보와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마을소식지 발행을 목표로 소식지를 집적 기획, 취재, 제작할 수 있는 활동가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장도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마을의 다양한 소식과 마을만들기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주민참여,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공감대 형성에 역할을 다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의회에서도 마을활동가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영상을 통해 말했다.

한편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이후 수료자들은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소식지 및 웹진 발행을 위한 편집회의 및 취재활동을 통해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