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당진시정뉴스_5월 5주
  • 시정뉴스
  • 등록일 : 2024.05.27
당진시정뉴스 4월2주
등록일 2024-04-08 조회 183
1. 당진시 도비도·난지도 지역특화발전특구 지정 추진
당진시가 도비도와 난지도 일원을 해양관광복합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지역특화발전특구 지정을 추진합니다. ------------------------------------------------------------------------------ 지역특화발전특구는 지자체가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 사업 계획을 독자적으로 세우고 중앙정부가 규제 특례를 적용하는 것으로, 시는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특구 계획을 제안받아 도시계획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중소벤처기업부에 특구 지정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도비도·난지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접근성, 해양관광, 레저, 등 다양한 가능성을 지닌 곳으로 시는 지역특화발전특구 지정을 통해 해양관광복합단지로 개발함으로서 도비도의 옛 명성을 되찾을 계획입니다.

2. 당진시, 4.4독립만세운동 추모제와 기념식·재현행사 개최
전국 최초 민관 합동 항일운동이자 당진지역 최대 독립만세운동인 '대호지 천의장터 4.4 독립만세운동' 기념식과 재현행사가 이틀 간의 일정으로 개최됐습니다. ------------------------------------------------------------------------------ 대호지 천의장터 만세운동은 1919년 4월4일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역 면장과 직원, 지역유지 등 민관이 함께 주도해 천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항일운동으로 이날 행사참여자들은 독립만세를 외치며 105년전 당시 만세운동에 참가한 애국 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렸습니다. 한편 4.4 독립만세운동 재현 행사에 앞서 시는 올해 창의사를 신축하고 613위의 선열 위패를 유족과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해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위패를 옮겨 봉안하고 추모행사를 가졌습니다.

3. 당진시, 삽교호·난지도 등 공공야영장 개장
당진시가 이달 4일부터 봄철 캠핑족들을 위한 공공야영장 운영에 나섭니다. ------------------------------------------------------------------------- 당진 내 야영장은 왜목마을과 삽교호, 난지도 3곳으로 시는 지난 31일부터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 내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사용 신청을 받았습니다. 왜목마을 해수욕장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은 석문산 옆 높은 언덕에 위치해 일반 관광객들과 분리돼 한적한 분위기의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삽교호 해양캠핑공원은 지난해 충남 내비게이션 검색 1위에 오르는 등 MG세대 관광객이 많이 방문했습니다. 시는 캠핑하기 좋은 봄철을 맞아 야영장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캠핑객을 맞이 할 방침입니다.

4. 당진시, 농번기 농촌인력 지원대책 추진
당진시는 봄철 농번기를 맞아 농촌지역의 부족한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농촌인력 지원대책을 추진합니다. --------------------------------------------------------------------------- 이에 시는 농촌 일손 돕기 지원창구를 시·읍면동과 농협에 설치해 운영하고, 영세 고령농과 재해 농가 등을 우선 선정해 공직자와 기관·단체, 기업체가 일손 돕기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또 하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신청을 이번 달부터 접수할 예정으로 시는 희망하는 농가가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적기 영농 지원에 총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5. 당진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덜어준다
당진시가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합니다. ------------------------------------------------------------------------ 지원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에서 2016년도 2학기 이후 학자금대출을 받은 대학생으로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당진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소득분위 기준액이 8분위 이하여야 합니다. 시는 2016년도 2학기 이후 대출받은 학자금의 2023년도 하반기 발생 이자를 지원할 방침으로 신청은 이달 8일부터 5월 3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과 평생학습새마을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