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당진시정뉴스 11월 4주
  • 시정뉴스
  • 등록일 : 2024.11.25
당진시정뉴스 6월 4주
등록일 2024-06-24 조회 208
1. 당진시, GS리테일과 당진쌀 사용 업무협약 체결
당진시와 GS리테일이 전국 GS편의점 김밥과 도시락에 당진쌀을 사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에 따라 GS리테일은 올해 7월부터 전국 18,000여 GS편의점 김밥과 도시락에 당진 쌀 1만 여톤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시는 당진쌀 생산과 가공, 유통, 홍보 등을 지원하고 당진시농협쌀조공법인은 연중 최고 품질의 당진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GS리테일 6개 협력사에 당진쌀 12,800톤을 판매하게 되며, 이는 당진시 쌀생산량의 11%에 해당하는 규몹니다.


2. 당진 농어촌휴양단지 ‘아마존 워터파크’ 개장
당진 농어촌휴양단지 아마존 워터파크가 21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당진시 신평면 초대리 일원에 조성된 '당진 아마존 아쿠아파크'는 총 사업비 350억원이 투입돼 아마존을 테마로 한 14종의 물놀이장과 캠핑장 등이 조성돼 있습니다. 특히 오는 7월 20일에 시작되는 야간 개장에는 기리보이와 원슈타인 등 개장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시는 왜목마을, 솔뫼성지 등과 더불어 전국 관광객들이 찾는 당진의 대표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3. 당진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안전충남훈련 실시
당진시가 여름철 풍수해 발생에 대비해 '2024년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시와 당진소방서를 비롯해 당진경찰서, 한국전력공사 당진지사 등 10개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해 실시됐으며 훈련 참여자들은 소방안전교육·주민대피 행동요령 등 사전교육과 함께 훈련 시나리오에 따른 재난안전통신망 기기를 활용해 무선 교신을 실습하며 재난 발생시 유관기관 간 신속한 상황 전파와 협력체계를 마련했습니다.


4. 당진시, 저소득층 자녀 교육비 지원사업 실시
당진시가 이달부터 관내 초중고 자녀를 대상으로 저소득층 자녀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50% 초과 70%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부모에게 초등학생은 30만 원, 중학생 4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의 학습 능력 개발비를 바우처카드로 지급합니다. 교육비 지원 신청은 다음 달 16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선정된 학생은 오는 10월 농협은행에서 바우처 선불카드를 발급받아 학원, 서점 등 등록된 업종에서 해당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제7회 당진 합덕 연꽃축제 개최
당진 ‘합덕 연꽃축제’가 사흘간에 걸쳐 합덕제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합덕 연꽃축제는 첫날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초대 가수 공연과 불꽃놀이, EDM 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으며 연꽃 음식 만들기 체험과 플리마켓, 지역 특산물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특히, 합덕수리민속박물관에서는 오는 8월 11일까지 ‘국보순회전 : 모두의 곁으로’ 특별기획전이 개최돼 국립박물관 소장품인 ‘농경문 청동기’를 비롯해 5점의 국보급 문화유산을 관람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6. 제14회 순성 와매실.당진 맥주 축제 열려 ‘제14회 순성 왕매실‧당진 맥주 축제‘가 주말 이틀에 걸쳐 순성왕매실영농조합 야외광장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순성 왕 매실의 우수성과 당진 최초의 수제 맥주인 당진 맥주를 알리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색소폰과 난타, 농악대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특히, 매실청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 당진 쌀로 만든 쌀 맥주와 매화 막걸리 무료 시음 등 먹거리 부스도 운영돼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