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모집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모집
- 대학생‧일반시민 대상, 홍보활동 및 크리에이터 교육 실시 -

당진시가 SNS와 온라인상에서 당진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문제 해소를 위해 올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는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젊은 청년 인재 발굴을 위해 일반시민뿐만 아니라 대학생도 서포터즈로 위촉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당진의 역사와 문화, 관광분야에 대한 사진과 동영상(타임랩스, 드론)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현장취재 등이며, 대학생 서포터즈의 경우 청년커뮤니티 같은 청년 관련 소재에 대한 취재 분야도 모집한다.

또한 서포터즈 위촉 시 자신이 희망하는 홍보분야에 대해 자유로운 기획가 취재도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대학생 30명, 일반시민 20명 등 총 50명이며, 신청방법은 접수기한 내에 지원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jsk199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올해 10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1년 동안 활동자격이 주워지며, 활동 중 채택된 홍보물에 대해서는 건별로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서포터즈가 개개인의 역량을 발휘해 당진시의 매력적인 모습을 전할 수 있도록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등을 섭외해 고품질 특강도 실시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홍보 분야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청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선발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dangjin)과 블로그(http://blog.naver.com/dangjin2030)에서 확인하거나 당진시청 소셜미디어팀(☎041-350-31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