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성공 노하우 알려드려요
로컬푸드 성공 노하우 알려드려요
- 당진시, 이달 25일 농업인 대상 실무교육 진행 -

 
당진시는 이달 25일 오후 1시 당진시 아미로에 위치한 당진축협 대강당에서 로컬푸드 참여농가와 참여 희망농가를 대상으로 로컬푸드 실무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상반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 위탁해 진행했던 ‘2017 당진시 지역맞춤형 로컬푸드 현장교육’과 연계해 추진하는 하반기 교육과정이다.

상반기 교육이 로컬푸드 농산물의 안전관리와 로컬푸드 상품의 특성에 따른 출하계획 및 상품화 방안 등 이론적인 측면에서 교육이 진행된 반면 이번 하반기 교육은 로컬푸드 직매장의 매대 관리법과 포장방법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당진시로컬푸드 ‘행복장터’의 실무담당자가 로컬푸드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며 느낀 당진 지역의 로컬푸드 현황과 우수사례 및 개선되어야 할 점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노하우를 전수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우리지역 로컬푸드 현황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고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가격과 품질을 고려한 적절한 직매장 운영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농산물 직거래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5년과 지난해에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로컬푸드 기자재 구입비용 등을 지원하고 총9개소의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했으며,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로컬푸드 교육과 각각의 직매장에서 시행하는 실무교육을 이수한 뒤 각 직매장과 출하계약을 맺도록 안내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