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BCG(경피용) 예방접종 한시적 무료시행
당진시, BCG(경피용) 예방접종 한시적 무료시행
- 이달 16일부터 2018년 1월 15일까지 -

당진시가 이달 16일부터 오는 2018년 1월 15일까지 약 3개월 간 한시적으로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BCG(경피용)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BCG 무료 예방접종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피내용 BCG 백신의 공급이 일시 중단되면서 경피용 BCG 예방접종이 임시 예방접종으로 지정됐기 때문이다.

보건소에 따르면 피내용 백신을 일본과 덴마크에서 전량 수입해 사용해 왔으나 현지 공장의 품질관리와 민영화 전환 등의 영향으로 생산물량이 감소하면서 국내 수입량이 부족해졌다.

이에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경피용 BCG 백신 무료 임시예방접종을 한시적으로 실시케 됐으며, 백신 공급 상황에 따라 임시예방 접종기간은 변동될 수 있다.

이번 임시 예방접종기간 동안 생후 4주 이내 신생아와 생후 59개월 이하 미접종자(생후 3개월 이상 어린이는 결핵피부반응검사 후 음성인 경우)는 전국 시군구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며, 당진의 경우에는 관내 7개 병의원이 경피용 BCG 예방접종 위탁사업에 참여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경피용 BCG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은 당진시보건소 홈페이지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nip.cd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접종기간이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보건소 또는 예방접종 지정기관에 문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경피용 BCG 무료 예방접종 한시적 시행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 방역팀(☎041-360-60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