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17년 청소년기관 사업보고회 개최
당진시, 2017년 청소년기관 사업보고회 개최
- 청소년 문화체험 제공 및 자립지원 앞장-

 
당진시는 21일 당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당진․합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017년 청소년기관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유관기관과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위원 및 청소년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서는 당진 관내 청소년기관이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들을 돌아보고 2018년 사업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에 따르면 당진․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청소년 동아리 활동,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청소년들의 문화체험 기회 확대와 자립성 및 창의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의 9~24세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개인․집단상담과 심리검사,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지원과 학습지원에도 앞장섰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들이 업그레이드 돼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당진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잠재적인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문화적 공간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당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통기타 동아리와 청소년동아리 CORE의 축하공연도 열려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