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3동 방문복지팀, 독거노인 주거환경정비 실시
당진3동 방문복지팀, 독거노인 주거환경정비 실시
 


당진시 당진3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정호)가 지난 14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시곡동에 위치한 80대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약 3시간 동안 집 주변 정리, 폐가전제품 수거, 방역소독 등 주거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해당 대상자는 혼자 생활하는 80대 여성독거노인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거동이 불편해 폐가전과 부서진 건축자재, 농자재, 쓰레기 등 대형 폐기물을 처리하지 못해 집 안팎에 쌓아두고 생활하고 있었다.
 
당진3동 방문복지팀은 지역주민으로부터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의 생활을 전해 듣고 가구를 방문해 복지상담 및 후원물품 지원 등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사례관리를 하며 주거환경 정비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주거환경정비 사업을 진행하지 못하다 지난 12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주거환경정비를 지원해 3t이 넘는 폐기물을 정리하고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주거환경 정비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고장난 세탁기, TV, 서랍장 등 큰 쓰레기들을 치우고 싶지만 혼자서 치울 수가 없어 집 안에 쌓아만 놓았는데, 이렇게 치워주고 청소도 해줘서 너무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조정호 동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사업을 홍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위로
Array
(
    [mode] => V
    [site_dvs_cd] => media
    [code] => 0102
    [no] => 12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