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 개최
당진시,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 개최
- 주민과 소통하는 눈높이 맞춤형 예산 설명회 연중 운영 -
 

당진시는 지난 16일과 18일, 각 당진농협 회의실과 합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자치 위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방재정 및 시 예산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주민 눈높이에 맞춘 설명회를 통해 예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지역 주민자치 위원들은 ▲지방예산제도 ▲당진시 재정현황 ▲예산편성 순기 ▲보조금제도 등의 교육으로 꼭 필요한 지방예산 관련 주요정보를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진행은 전문 강사가 아닌 담당 공무원이 직접 설명함으로써 기본적인 예산 현황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면서,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당진시 기획예산담당관 박영안 예산팀장은 “세금이 얼마나 되고, 어떻게 쓰이는지 주민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재작년부터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를 시작했다”며 “살고 싶은 지속가능한 당진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매년 우리시의 살림살이와 나아갈 방향을 주민과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올해 총 예산은 1조3억 원으로 코로나19 방역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시설 조성사업 등을 위주로 편성했으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위축된 경제상황을 고려해 긴축재정 운용 중에 있다고 밝혔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