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사회적경제 육성 위한 교육 추진

당진시, 사회적경제 육성 위한 교육 추진

-이달 17일부터 27일까지 경제공동체 교육-

 

당진시는 사회적경제의 창업과 전환에 관심 있는 단체와 개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당진전통시장 어시장 2층 교육실에서 4회에 걸쳐 사회적경제 발굴과 육성을 위한 경제공동체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7년 불과 7개에 불과했던 당진지역 사회적기업 수가 올해 충남도내 3번 째 수준인 15곳으로 두 배 넘게 증가하는 등 당진에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시는 지난 8월 사회적경제 운영을 희망하는 단체와 개인들을 대상으로 단계별 사회적경제 지원사업을 공모해 컨설팅 및 교육 참여자를 모집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방법론과 제도 진입, 성공사례,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사회적경제 진입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는 교육 수료 후 사회적경제 창업에 뜻을 둔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실제 창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할 계획이며, 창업 이후에는 해당 기업이 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받을 수 있을 때까지 다울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단체와 개인들이 스스로의 역량을 돌아보고 미래의 사회적경제 창업 계획을 세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2020년에는 실속 있고 자생력 있는 사회적경제의 확산을 위해 창업교육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위로
Array
(
    [mode] => V
    [site_dvs_cd] => media
    [code] => 0102
    [no] => 18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