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드림스타트, 재능기부로 원예 치유 프로그램 운영
당진시 드림스타트, 재능기부로 원예 치유 프로그램 운영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지원
 

당진시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4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아동들을 대상으로 원예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드림스타트는 수급자, 차상위,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의 만 12세 이하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및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원예 치유 프로그램은 △그림책과 함께하는 꽃꽂이 △환경교육과 함께 하는 재활용을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프리저브드를 이용한 내 얼굴 꾸미기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자동화 정원 가드닝 등을 내용으로 매그놀리아플라워 강영희 대표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원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꽃을 이용해 만들기를 하면서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표현력 및 창의력 향상하고 아동 본인에게 칭찬언어, 친구들에게는 격려의 언어, 가족과는 사랑의 언어를 나눔으로써 등 정서 치유도 함께했다.
 
원예치유 프로그램 체험에 참여한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모여 꽃을 이용해 정원 가드닝을 만드는 과정과 완성되는 모습을 통해 우리만의 정원을 만들 수 있어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재능을 기부해주신 매그놀리아플라워 강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재능기부자 발굴과 연계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여성가족과 아동보호드림팀(☎041-350-372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