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임시회 개회

당진시의회 임시회 개회
-
2014년도 市政 운영방향 보고 청취 등 27일까지 7일간 열려 -


 

 

 

당진시의회(의장 박장화)는 2014년 첫 임시회를 21일 개회하고 27일까지 7일간 일정으로 상임위원회 및 본회의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안정과 도약은 시민의 행복입니다.’라는 비전으로 당진시가 역점 적으로 추진하게 될「2014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당진시 행정기구와 정원운영에 관한조례」개정 공포와 조직개편에 따라, 당진시의회 상임위원회별 소관업무를 조정하는 「당진시의회 위원회 조례」중 총무위원회 소관업무 중 “자치행정국”을 “안전자치행정국”으로,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업무 중 “경제산업국”을 “경제산업환경국”으로 일부 개정하는 「당진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당진시 주요 재난발생시 관련기관의 체계적인 협력과 재난현장 통합 지휘소 설치를 위한「당진시 재난현장 통합지휘소 설치․운영 조례안」,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에 대한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행사지원 근거 마련을 위한「당진시 기지시줄다리기 지원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박장화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시상에서 좋은 결실을 거두었다.”며 “그간의 의정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시민의 뜻을 존중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을 펼쳐 시민이 행복한 당진을 만드는데 함께 당진시와 당진시의회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4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