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서해 해오름 십리길’ 조성 탄력

당진 ‘서해 해오름 십리길’ 조성 탄력
- 문화체육관광부 ‘사진 찍기 좋은 명소’ 대상지 최종 선정돼 -


 

 
 
 
 

당진시의 왜목과 장고항 해안을 잇는 ‘서해 해오름 십리길 조성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사진 찍기 좋은 명소’ 대상지로 선정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문체부의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조성사업은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역사와 문화, 생태적 자원이 풍부한 지역을 대상으로 전망 공간, 쉼터 등의 시설을 설치 해 관광 명소화 하는 사업이다.


당진시가 추진 중인 ‘서해 해오름 십리길’은 왜목마을 해안부터 용무치항을 거쳐 장고항 노적봉까지 이어지는 연장 4㎞의 생태 탐방로 조성사업이다.


이 생태탐방로는 데크길 등 인공적인 요소를 최대한 지양하고, 일출과 일몰, 밀물과 썰물, 굴 껍데기와 조개껍데기 등 왜목의 환경적인 특성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자연 친화적 탐방로로 조성될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시는 해오름 십리길을 테마별로 ▲ 왜목 관광지 해안길 ▲원머리 우둠지길 ▲용무치 각자각길 등 3구간으로 나눠 등산로와 전망대, 공원, 쉼터 등을 조성할 계획이며, 이번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조성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사업비 8천만 원(국비 4천만 원)을 관찰 데크 조성 등에 우선 투입키로 했다.


박병선 지역자원조성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조성사업 외에도 국‧도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관련 사업의 공모참여와 지속적인 예산 지원 건의를 통해 사업비를 확보해 당진 왜목에 와야만 보고, 걸을 수 있는 아름다운 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해오름 십리길 조성사업에 모두 34억여 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바다와 산, 들, 호수가 모두 있는 당진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걷는 길 조성도 구상 중에 있다.

 

 

 

 

2019. 10. 조회수 : 5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