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 2기 수료식 개최
당진시,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 2기 수료식 개최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주체인 액션그룹 교육생 40명 양성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추진단장 김건준, 이하 당진시 신활력 추진단)은 7일 당진 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 2기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14일 시작된 이번 교육은 총 8회차에 걸쳐 진행됐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생들이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직접 사업을 기획할 수 있도록 △공동체 경제의 이해 △아이디어 구체화 기법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안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이뿐만 아니라 당진시 신활력 추진단은 구체적인 사업을 계획하기 위해 교육과 함께 액션그룹 단체별 맞춤 컨설팅 교육을 총 4회 진행해 교육생들의 역량을 강화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자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수료식에 앞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상호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2기 교육을 이수한 액션그룹 교육생에게는 당진시 신활력추진단에서 진행하는 공동체 경제지원 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단체에 단계별로 사업비를 지원한다.
 
김건준 추진단장은 “액션그룹 2기 교육에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 주체인 액션그룹이 농촌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