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즐거움, 함께 나눠요

걷는 즐거움, 함께 나눠요
- 당진시 보건소, 1530 건강걷기 동아리 번개모임 실시 -


 

 

당진시 보건소가 이달 21일(토요일) 오전 8시에 보건소에서 1530 건강걷기 동아리 회원 번개모임을 실시한다.


지난달부터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행복을 부르는 한 걸음 한 걸음’이란 주제로 실시하고 있는 1530 걷기 번개모임은 시 보건소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워런치족(점심시간을 이용해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직장인) 번개 모임과 함께 지역 건강걷기 실천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당진지역에서 ‘1주일에 5일 이상, 30분 이상 걷기’를 실천하고 있는 동아리는 모두 58개가 있으며, 등록된 회원만 670여 명에 달한다.


이들은 그동안 각자의 생활 터를 중심으로 마을길, 들길, 논둑 길, 운동장 등을 삼삼오오 함께 걸으며 무려 8,592회의 건강걷기를 실천하는 등 걷기 운동의 실천과 효과를 알리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해 왔다.


이달 번개모임은 21일 오전 8시에 실시되며 참여자들은 보건소에 모여 대덕산까지 함께 걸으며 홍보캠페인도 벌일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운동의 효과는 누구나 잘 알고 있으면서도 바쁜 일상 때문에 막상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다”면서 “동아리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21일 번개 모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보건소는 지난달부터 워런치족을 위한 번개모임도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실시하고 있으며, 이달 워런치족 번개모임은 오는 27일에 실시 될 예정이다.

 

 

 

 

2019. 10. 조회수 : 5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