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취임 후 첫 대기업대표와 간담회 가져

김홍장 당진시장, 취임 후 첫 대기업대표와 간담회 가져
- 지역과 기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 당부해 -


 

 

 

당진시(시장 김홍장)는 지난 22일 GS EPS(주)에서 민선6기 취임 후 처음으로 지역사랑 실천과 지역과 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제23차 대기업대표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홍장 당진시장을 비롯해 이재광 당진시의장, 당진경찰서장, 상의회장, 대기업대표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의 출범에 따른 시정운영방향 ‘사람 중심의 고품격 당진시 창조’ 등 4개 분야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 각 대기업들의 ▲지역 인력 채용 ▲ 지역 농․특산물 구매 ▲사회적 환원활동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식나눔 봉사활동 등 지역사랑 주요 실천 내용에 대한 업무보고가 이어졌다.


김 시장은 협조사항으로 지역사랑실천 운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기업의 투자 촉진을 저해하는 중앙부처, 지방 규제, 공무원 행태로 인해 발생하는 애로 사항에 대해 건의 또는 개선방향을 제시해 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대기업대표 간담회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23차례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기업과 지역이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는 것이 지역여론이다.


실제로 지역경제활성화 측면에서 상반기 지역인력채용 76명, 관내 중소기업과 계약내역 1061억원, 사회적 환원 13억 5천여만 원 등 실질적인 경제효과가 있었다.

 

 

 

 

2019. 10. 조회수 : 16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