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당진, 청렴 클러스터 기관 다함께 노력

깨끗한 당진, 청렴 클러스터 기관 다함께 노력
- 당진시․경찰서․소방서․교육청, 청렴교육 실시 -


 

 

당진 청렴클러스터 기관인 당진시와 당진경찰서,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소방서는 공동으로 지난 24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자정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청렴성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심재진 당진교육장, 김득곤 당진소방서장, 박웅열 당진경찰서 경무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스스로의 공직윤리의식 강화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청탁 및 금품수수 근절로 청렴생활 유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실현 동참 등 5개 항목을 자정 결의문으로 채택해 낭독했다.


결의대회 이후 진행된 청렴교육에서는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염건령 교수가 강사로 나서 ‘공무원의 자세와 역할’을 주제로 청렴과 공직자 행동강령에 대한 실천방향을 제시했다.


김영자 당진시 감사법무담당관은 “당진시, 경찰서, 교육지원청 및 소방서 전 공무원이 이번 청렴 자정결의 대회를 통해 청렴 1등급, 클린 당진 만들기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공직 내부의 청렴분위기 조성을 통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자정결의대회와 청렴교육에는 24명의 당진시 명예감사관도 함께 참여해 청렴 실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2019. 10. 조회수 : 7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