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의 약속, 2015년 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

시민과의 약속, 2015년 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
- 당진시, 2015년 민선6기 시장 공약사항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

 

 

 

당진시는 지난 26일 김홍장 시장 주재로 정병희 부시장과 국․단장,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실천에 옮길 공약사항 실행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당진시의 민선6기 공약사항은 풍요로운 당진경제, 함께 잘사는 농어촌 등 6대 분야, 96개 사업으로,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미 완료된 시민소통 시장실 장소변경 1건을 제외한 95건의 각 공약사항에 대한 올해 세부 실행계획 보고가 이어졌다.


공약사항 중 올해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은 주민감사제 적용, 갈등조정위원회 설치, 사회안전망 구축, 영유아 보육시설 확충 등 8건이며, 계속추진 사업은 주민참여 예산제, 다문화 가정 취업확대, 노동상담소 설치 등 18건이다.


또한 지능형 방범시스템 구축과 문예진흥기금 확보, 시민 생활체육시설 확충 등 63건의 공약사항은 정상추진을 목표로 올해 사업을 진행하고, 철탑 및 송전선로 증설저지와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단지 육성, 지역입주기업 본사 당진 이전 추진 등 3건은 사업 일부 착수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다만 공약사항 중 건립대상지 미확보로 전반적인 재검토가 필요한 아동․청소년 복지 및 문화시설 확충과 현 정부의 교육정책 변경으로 검토 및 재추진이 필요한 명문고 육성 등 4개 사업에 대해서는 올해 사업추진이 잠정 보류됐다.


김홍장 시장은 “민선6기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소관부서에서 열과 성을 다해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해 달라”면서 “행복한 변화 속, 살고 싶은 당진을 만드는 토대는 민선 6기 공약사업의 착실한 수행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공약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향후 분기별․연도별 추진상황을 분석해 보고하는 한편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2019. 10. 조회수 : 6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