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3농혁신, 읍면동 지역혁신추진단 구성 순항

당진시 3농혁신, 읍면동 지역혁신추진단 구성 순항
- 읍면동 지역혁신추진단 구축으로 다양한농업정책 추진 박차 -

 

 

 

당진시가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3농혁신이 읍면동 지역혁신추진단 구성으로 정책에 힘을 얻고 있다.


시는 3농혁신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지역농협, 농어업인, 읍면동을 네크워크로 구성된 구심체가 필요하기에 그간 각 농협별 지역혁신추진단 구성을 추진해왔다.


지역혁신 추진단은 지역단위농협조합장을 추진단장으로 지역의원, 읍면동장, 지역농업인 등 30명 내외로 구성되어 지역농업발전 5개년 계획 수립, 특화사업 발굴추진,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 등 3농혁신을 위한 지역별 맞춤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현재 시 읍면동 지역혁신추진단은 지난 7월까지 8개 읍면동 250명 구성을 완료했으며, 오는 8월 까지 14개 읍면동 360명 위원으로 구성이 완료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농업발전 5개년 계획수립으로 지역농업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자 읍면동 위원들을 대상으로 토론회, 워크숍, 선진지견학, 전문간 컨설팅, 설문조사, 농업인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최우선 정책으로 3농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시는 3농혁신 특화사업으로 11개사업에 총사업비 45억원을 투입하여 농산물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97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