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국화전시회 준비 이상무

당진시, 국화전시회 준비 이상무
- 국화연구회 과제교육 시작, 개별 맞춤교육 진행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8일 올해 국화연구회 정기교육을 진행하고 가을 개최예정인 당진국화전시회를 위한 새싹을 틔웠다.


이날 교육은 국화의 형태적 특성에 대한 이론과 더불어 분재를 위한 괴목 선별과 손질방법, 국화 분재 뿌리내림과 줄기유인 체험 등 국화재배에 필요한 기초교육이 진행됐다.


센터는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월 첫째 주 화요일마다 당진시국화연구회원들을 대상으로 정기교육을 갖고 국화재배기술 향상과 작품국화 제작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열흘 간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인 국화전시회의 일정에 맞춰 회원별 맞춤형 교육도 진행하고, 국화재배기술에 대한 연구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매년 가을 열리고 있는 국화전시회는 회원들의 작품 전시회를 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꽃 문화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회원들과 함께 관상국화 재배기술 연구를 진행해 예술적 감각을 높여 우리시의 관광자원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뿐만 아니라 직장인과 주부 등 88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당진시국화연구회는 국화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관상국화 저변확대에 노력해 오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0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