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기 당진농업기술대학 신입생 모집
제13기 당진농업기술대학 신입생 모집
- 강소농 등 4개 과정, 이달 24일까지 접수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이달 24일까지 제13기 당진농업기술대학 입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정원은 ▲강소농 과정 40명 ▲농산물가공전문가 과정 40명 ▲양봉 과정 40명 ▲양념채소 과정 40명 등 총 4개 과정 160명이다.
 
이중 강소농 과정의 경우 경쟁력 있는 정예화 강소농 육성을 위한 맞춤형 경영개선과 컨설팅 중심의 기본교육, 심화교육, 후속교육 등으로 추진되며, 농산물가공전문가 과정은 농식품 가공전문가 육성을 위한 농식품창업과 6차산업화, 농산물 가공 사업장 운영 등에 관한 이론 및 실습 등으로 운영된다.
 
또한 양봉과정은 양봉산업이 지속가능한 신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생명산업으로 나아가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 양봉인을 육성하기 위한 이론 및 실습, 현장 연찬 등으로 구성‧운영되며, 양념채소과정은 소비자가 믿고 찾는 고품질 양념채소 생산기술 습득을 위한 재배기술 교육으로 추진된다.
 
당진농업기술대학의 입학신청은 당진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 본소 인력육성팀 또는 지소 및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에서 접수한다.
 
합격자는 2018년 2월 14일 발표될 예정이며, 입학식은 2월 27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6년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 설치된 당진농업기술대학은 올해 12기 졸업생을 포함해 총43개 과정에서 1,500여명의 농업 리더를 배출해 3농혁신과 강소농 육성 분야에서 당진 농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