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달기는 나라사랑의 시작입니다
태극기 달기는 나라사랑의 시작입니다
- 당진 지역서 68주년 제헌절 기념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
 

 
충남 당진에서 제68주년 제헌절을 앞두고 나라사랑 태극기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당진1동 새마을협의회와 적십자봉사회 당진1동분회가 적극 동참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당진1동 새마을협의회 회원들과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13일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국도32호선과 동부대로, 무수동로 등 당진 1동 지역을 지나는 주요 도로변 일원에 태극기 가로기를 일제히 게양했다.
 
서순원 회장은 “태극기 달기는 나라사랑의 첫 걸음이다. 태극기 달기를 통해 대한민국 헌법 제정을 기념하고 온 시민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극기는 대한민국 국기법 제8조에 따라 매일, 24시간 게양할 수 있는데, 각 가정에서는 밖에서 바라보았을 때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된다.
 
다만 심한 비바람 등 악천후로 인해 국기의 존업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국기를 달지 않으며, 일시적인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달면 된다.
 
태극기 구입은 전국 자치단체 민원실(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등)이나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