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혁신, 우리가 앞장
농업혁신, 우리가 앞장
- 당진시농업인학습단체, 실적 발표회 가져 -

 

 
당진지역 농업인학습단체들이 지난 1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올 한해 활동을 돌아보는 실적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실적발표 행사는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 소속 농업인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단체별 과제발표와 학습과제물 전시, 농촌자원분야 시범사업 평가, 회원 명랑운동회 등이 진행됐다.

특히 우리음식 연구회와 규방공예 연구회, 농업기술대학 발효식품과정 교육생들이 준비한 교육과제물 전시회와 농촌자원분야 교육성과 전시물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전시된 주요 전시물은 ▲우리음식연구회의 지역농산물 활용 향토음식 11종 ▲농업인대학 발효식품과정생의 고추장, 된장 등 발효식품 7종 ▲규방공예연구회의 괴불노리개, 단보조간 등 작품 7점 등이다.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은 11종의 향토음식 중 꽈리고추부각강정 등 향토음식 5종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식행사도 열어 회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생활개선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사랑의 농산물’을 오숙자 생활개선회장이 당진실버하우스에 전달해 훈훈함을 더하기도 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농업인학습단체들의 올해 학습 성과를 되돌아보고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농업인학습단체와 함께 농업 생산성 향상과 6차산업화에 노력해 농업혁신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