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 도와 드려요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 도와 드려요
-당진시보건소,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당진시보건소가 임신 25주 이상 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을 이달 8일 1기 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6기에 걸쳐 운영한다.

제1기 임산부건강교실은 8일부터 8주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보건소 교육실에서 진행될 예정인데, 현재 1기 접수는 모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임산부 건강교실 프로그램은 ▲임산부 건강관리 ▲자연분만법 ▲신생아돌보기 ▲산후풍 예방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4회 차 과정에서는 토요일에 ‘남편과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준비’라는 주제로 라마즈 출산법과 호흡법, 이완법, 산전․산후관리, 분만교육이 진행돼 부부애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초보 임산부들의 모유수유 성공률을 높이고 아기들에게 가장 큰 선물은 엄마젖이라는 인식과 모유수유 환경조성을 위해 매 기수별 6회 차 과정은 국제 모유수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아기모형을 활용한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매 기수별로 선착순 접수하는 이번 건강교실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41-360-6082)로 가능하다.

한편 시 보건소는 안전한 출산을 위해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 고위험 임산부, 미숙아,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 의료비지원을 비롯해 취약계층 임산부․영유아 보충식품 지원, 신생아․산모 건강관리사 지원 등 다양한 출산 장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