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올해 사회적기업 육성 시동
당진시, 올해 사회적기업 육성 시동
- 2017년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사업 공모 -

당진시가 취약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와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도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사회적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자산 보유형 인프라구축 사업비’로 정부에서 실시 중인 경상비 성격의 ‘인건비’ 및 ‘사업개발비’지원사업과는 차별화해 시가 전액 시비를 들여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핵심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당진 관내 소재 인증 및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원금액은 기업별 최대 1,500만 원 이내로, 20% 이상 자부담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는 3월 3일까지이며, 지원 대상기업 선정은 ‘당진시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기타 신청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www.dangj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시청 지역경제과(☎041-360-402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시설과 장비구입에 필요한 자금 지원으로 수익창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1일자로 사회적경제팀을 신설한 당진시는 올해 이번 공모사업 외에도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사회적 경제조직 발굴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 경제 비즈니스 모델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