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시민정보화 교육 돌입
당진시, 시민정보화 교육 돌입
-올해 말까지 10개 과정 20회 운영-

당진시가 지역 시민들의 정보격차 해소와정보화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2017년 정보화 교육에 돌입했다.

시는 13일 당진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올해 첫 과정인 파워포인트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정보화 교육을 진행한다.

가정주부, 어르신, 농어업인 등 정보화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올해 교육은 총 10개 과정, 20회 차로, 약 600여 명의 시민들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올해 교육은 지난해와 비교해 포토스케이프, 무비메이커 등 수요자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추가해 시민들의 정보화 활용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시간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로 각 과정별 선착순으로 30명 씩 모집한다.

자세한 각 과정별 교육일정 및 신청방법은 당진시청 홈페이지(www.dangjin.go.kr)를 접속해 메인화면 상단 메뉴의 분야별 정보〉교육/강좌〉시민정보화교육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보화교육이 당진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좋은 콘텐츠와 양질의 교육으로 시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700여 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민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