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성과평가위원회 개최
당진시, 성과평가위원회 개최
- 공정한 성과관리 및 정책 실명제로 행정신뢰도 강화 -
 


당진시는 5월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1회 성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성과관리제도의 중장기 전략체계를 마련하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올해 종합성과관리 및 평가 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또한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를 위해 추진 중인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에 대해서도 심의를 했다.

시가 추진 중인 올해 성과평가는 시정 운영방침과 목표에 따른 정책과 사업이 부서 성과와 개인의 업무에 연계될 수 있도록 해 조직의 협력체계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31일 회의에서는 부서별 업무특성 및 난이도를 기반으로 성과지표를 개선해 성과 중심의 능동적이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심의에서는 당진시 지속가능 발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등 총 24건의 실명제 대상사업으로 확정했다.

한편 정책실명제는 ‘당진시 정책실명제 운영 규칙’에 따라 5천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이나 5억 원 이상의 공사,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등 주요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을 공개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다.

시는 이번 심의를 바탕으로 향후 정책실명제 대상사업과 관련자 실명, 이력관리 현황을 매년 상하반기 홈페이지에 공표해 시정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