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아름다운 건강100세 교실”체험학습
“당진시, 아름다운 건강100세 교실”체험학습
- 친구들과 좋은하루! 재미있는 나들이! -
 


당진시 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건강100세 교실’의 어르신 80명과 지난 6월13일 현장체험학습을 태안군 천리포 수목원에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수목원 해설사를 통해 천리포 수목원의 역사와 숲이 주는 이로움을 직접 보고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여름을 맞아 시원한 파도소리와 바다 내음, 바람에 나부끼는 솔잎소리를 들으며 푸른 숲을 체험할 수 있어 한여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었다.

싱그러운 초록빛 잎새와 어우러져 좁쌀을 튀겨놓은 듯한 조팝나무, 만병초원 철쭉을 닮은 흰색, 분홍색 연보라빛 만병초 꽃들이 가지 끝에 송이가 피어나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여름꽃들을 만나고 왔다.

보건소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전원 일일 보험가입, 휴대용제세동기, 상비의약품 준비 등 철저히 준비하여 무탈하게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으며,
웃음체조, 보물찾기, 게임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으로 신나는 바깥 나들이활동을 한층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이번 건강100세교실 체험학습에 참여한 김정남 어르신은 “혼자 있다보니 나들이 한일도 없고 무례한 하루를 보냈는데 함께 수강하는 친구들과 어울리며 지낼 수 있어 좋고, 소학교 시절 소풍가던 설레임이 잠을 설치게 했다며 아련한 추억이 생각나 기분도 새롭고 좋은 추억을 담고 왔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보건소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기공체조 신체활동, 중풍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보급과 지속적인 한의약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고령사회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건강100세교실 수강생들의 화합과 결속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로